다양한 화훼 프로그램과 함께 한 이천쌀문화축제
다양한 화훼 프로그램과 함께 한 이천쌀문화축제
  • 광성일보
  • 승인 2018.10.2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농업인 학습단체인 분화연구회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열린 이천쌀문화축제장에서 다양한 화훼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쌀문화축제 행사 프로그램 일환으로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농업인 학습단체인 분화연구회, 절화연구회, 우리꽃연구회, 도시농업연구회는 체험 및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축제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천시 화훼협회(분화, 절화연구회)는 무료 꽃 나눠주기 행사와 다양한 꽃을 활용한 포토존을 마련하여 관람객들에게 아름다운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우리꽃 연구회는 개인이 소장하고 있던 야생화 작품을 전시하여 야생화의 고상함과 다양성, 가을의 운치와 정감을 느낄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또한 도시농업연구회는 친환경적 가습기․제습기 효과가 있는 공기정화 식물인 스칸디아모스(이끼류)의 효과와 관리법을 소개하고, 어린이 500여명을 대상으로 스칸디아모스 화분 만들기 체험을 함으로써 심신을 안정시키고 정서를 순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천 화훼 및 도시농업을 홍보하고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쌀문화축제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쌀문화 축제와 연계한 다양한 화훼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이천 시민들이 이천 화훼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