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 광성일보
  • 승인 2018.10.08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2회 알콩달콩 벼룩시장 체험활동 진행

(재)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2018. 10. 12.(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은행동 지역기관들과 연계하여 ‘제 2회 알콩달콩 벼룩시장’을 개최한다.

이번 체험활동은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10월 주중체험활동 ‘『Green 환경』 - 제 2회 알콩달콩 벼룩시장’으로, 먹거리 판매 및 부스 운영을 비롯하여 모듬북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특성화 사업 중 하나인 『Green 환경』의 세 번째 활동으로 친환경 슬라임 만들기 및 나눔장터 부스 운영 체험을 통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나눔으로써 청소년들이 자원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지역 주민과 나눔 문화를 확산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한다. 부스 주제 선정을 비롯한 역할 분담 등의 과정에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해다미』는 여성가족부와 성남시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며, 관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중등 나홀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련 문의사항은 문화의집 홈페이지 참조 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31-729-9919~2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