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는 성남시 수정도서관, 환경 관련 독서 문화프로그램 운영
성남도시개발공사는 성남시 수정도서관, 환경 관련 독서 문화프로그램 운영
  • 광성일보
  • 승인 2021.06.10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정도서관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이해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독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책과 친숙해지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 수정도서관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이해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독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책과 친숙해지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한 도서관 한 책 읽기’도서로『여기는 쓰레기별, 긴급 구조 바람!』(올라 볼다인스카-프워친스카 지음)을 선정했다. 이 책은 쓰레기와 일회용품 포장재의 역사,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 제로 웨이스트 실천 방법 등을 재미있는 그림으로 소개하여 어린이, 청소년, 어른 모두가 쉽게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한책 연계 저자 특강으로『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의 저자 홍수열을 초청해 6월 19일 오후 14시부터 16시까지 시민2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Zoom)을 통해 운영한다.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행사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수정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nlib.go.kr/sj) 공지사항과 수강신청 코너를 참고하면 된다.공사 윤정수 사장은 ‘성남시민이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고 서로 같은 책을 읽고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수정도서관은 지속가능한 지구 환경을 위해 한책 연계 저자 특강, 한책 북트레일러 만들기, 지구를 위한 수작 새활용 바느질, 알맹공방, 플라스틱 뚜껑 모으기 캠페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