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희 부의장은 2021 제3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분권자치 강화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
문경희 부의장은 2021 제3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분권자치 강화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
  • 광성일보
  • 승인 2021.06.03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자치분권 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문경희 경기도의회 부의장(더민주, 남양주2)은 6.2(수) 2021 제3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분권자치 강화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문경희 부의장은 “오늘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최우수상 수상을 지역의 미래, 한국의 미래, 민주주의 미래를 위해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시키라는 메시지로 받아들이며 의미있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자치분권 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주민생활편익 확대 ▲행정효율성 제고 ▲공동체역량 증진 ▲분권자치 강화 ▲지역활력 증대 ▲미래개척 ▲코로나19대응(2021 특별주제) 7개 분야에 대해 공모를 실시한 후 서류평가와 면접심사 등 엄격한 절차를 거쳐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했다.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공모대회조직위원회 주관으로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등이 후원한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참여와 파트너십 등 거버넌스 패러다임에 기반해 우수한 정치역량을 발휘한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