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문화예술교육 정책연구21’ 기관 방문
성남시의회 문화예술교육 정책연구21’ 기관 방문
  • 광성일보
  • 승인 2021.05.27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의회 연구단체 의원들과 임병택 시흥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성남시의회 문화예술교육 정책연구21’(회장 이준배)은 지난 25일 시흥시(시장 임병택)를 방문하여 문화 관광시설 등 현장 방문했다.

이날 연구단체 회원들은 현장 방문에 앞서 시흥시청 시장실을 예방하여 임병택 시장과 환담 및 시흥시의 주요 현안에 대해 경청하고, 상호 교류 및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첫 번째 현장 방문에 나선 ‘성남시의회 문화예술정책연구21’ 회원들은 시흥 거북섬에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인 시흥 웨이브파크를 방문하여 현장을 둘러보고 관계자로부터 사업개요에 관한 업무를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이준배 회장은 “웨이브파크 시설이 너무 잘 되어있다.

세계적인 휴양,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라고 하며 적극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성남시의회 문화예술교육 정책연구21’ 연구단체 회원(왼쪽부터) 이준배, 고병용, 박경희, 유재호 의원이 시흥웨이브파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또한 연구단체 회원들은 시흥오이도박물관을 방문하여 전시된 유물을 관람했다. 특히 시흥 오이도 유적은 선사시대 패총(조개무지)이 조사되어 2002년 국가사적 제441호로 지정·보존되고 있다.

현장에서 문화복지위원회 박경희 의원은 “성남시립박물관 건립을 앞두고 벤치마킹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성남시의회 문화예술정책연구21’ 연구단체 소속 의원 중 이준배(회장), 고병용, 박경희, 유재호 의원 등 4명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