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과학적 사고력 향상과, 4차 산업혁명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 10월 20일(토)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성남시청 야외광장에서 제9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과학적 사고력 향상과, 4차 산업혁명 미래를 꿈꾸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성남시청소년재단⦁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이 공동주최하고,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행사이다.

제9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는 사전 공모를 통하여 선정 된『와글와글 사이언스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과학 체험부스, 과학 아이디어 발명품 전시 및 영재학급산출물 발표회, 드론 및 e스포츠 게임대회, 4차 산업 체험부스, 미래과학 특강, 초청 및 청소년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과학 체험부스는 성남시 소재 초‧중‧고등학교 과학 동아리 청소년들이 직접 계획하고운영하는 순수과학 체험부스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찾아가는 VR/AR 체험관 와우스페이스, 다른 지역 수련시설의 과학동아리 및 IT관련 기업 운영부스, 청소년 재단 자치기구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박주원)은 이번 창의과학축제를 통하여 청소년과 시민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청소년들이 신명나게 자신들의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