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슬기로운 가족생활, 사랑 보존 법칙’ 강연 마련
성남시 ‘슬기로운 가족생활, 사랑 보존 법칙’ 강연 마련
  • 광성일보
  • 승인 2021.05.07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날, 어버이 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가정에 관한 기념일이 가장 많은 달로 가정의 소중함을 생각해보는 ‘가정의 달’ 이라고도 한다.

5월은 어린이 날, 어버이 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가정에 관한 기념일이 가장 많은 달로 가정의 소중함을 생각해보는 ‘가정의 달’ 이라고도 한다.

성남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 다섯 번째 이야기로 김지윤 소통전문가를 초청 “슬기로운 가족생활, 사랑 보존 법칙”이라는 주제로 5월 10일 부터 5월 14일까지 5일간 유튜브 ‘성남TV’를 통해 시민들과 만나는 자리를 마련한다.

성남행복아카데미 다섯 번째 강연은 ‘배움숲’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전 신청한 시민과 함께 4월 22일에 온누리에서 진행하였으며 유튜브 ‘성남TV’를 통하여 송출할 수 있도록 영상 촬영을 병행하여 운영하였다.

이번 성남행복아카데미 다섯번째 강연자 좋은연애연구소 ustory 김지윤 소장은 저서로 <사랑하기 좋은 날>, <달콤 살벌한 연애상담소> 등 다수 있고, KBS1<TV, 책을 보다>, tvN<김지윤의 달콤한 19>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소통 전문가이다.<슬기로운 가족생활:사랑 보존 법칙>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을 통하여 그녀는 최근 줄어들고 있는 가족간의 소통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가족이라는 이름 아래 소홀해진 관계에 대하여 가족 구성원간에 서로 이해가 필요하며, 부모와 자녀, 부부 등 다양한 관계 속에서 실질적으로 불화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화의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전할 예정이다.

이번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을 통하여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들었을 가족 구성원간의 사랑을 다지는 계기가 되고 각 가정의 사랑이 회복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