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에 소재 가나안근로복지관은 장애인시설 보수공사 비용 300만원을 후원
성남시에 소재 가나안근로복지관은 장애인시설 보수공사 비용 300만원을 후원
  • 광성일보
  • 승인 2021.01.26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에 소재하고 있는 가나안근로복지관(관장 이혜정/장애인직업재활시설) 에 보수공사 비용 300만원을 후원했다.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회장 조태성/일신건영(주) 대표)는 2021년 첫 번째 사회공헌사업으로 1월 25일 경기도 성남시에 소재하고 있는 가나안근로복지관(관장 이혜정/장애인직업재활시설) 에 보수공사 비용 300만원을 후원했다.

이번 후원은 시설 노후화로 인한 천장 누수 등으로 장애인 근로사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열악한 시설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에서 추진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코로나19로 시설에 부담을 주지 않겠다는 협회 측의 의사에 따라 별도의 전달식은 진행하지 않았다.

조태성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장은 “앞으로 기회가 있을 때마다 소외된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면서 공적단체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대한주책건설협회 경기도회는 에너지 취약계층 가정을 위한 ‘사랑의 연탄 기부’, 생활형편이 어려운 국가유공자를 위한 ‘국가유공자 주거여건개선사업’, 저소득 취약계층의 주택 보수를 위한 ‘경기도 G-하우징사업’, 가정형편이 어려운 중∙고등학생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한편, 가나안근로복지관은 발달(지적∙자폐성)장애인 44명이 정규직 사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자 경기도 대표 사회적기업으로 재제조 토너카트리지 생산, 쇼핑백 맞춤제작, 판촉물 인쇄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판매 수익금은 전액 장애근로사원들의 임금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장애인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 여가활동지원 등의 사회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