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2021 성남 남한산성 해맞이한마당 성남민예총 유튜브에서 개최
제26회 2021 성남 남한산성 해맞이한마당 성남민예총 유튜브에서 개최
  • 광성일보
  • 승인 2020.12.24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6회 2021 성남 남한산성 해맞이한마당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하여 성남민예총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성남시는 2021년 1월1일 새해를 맞아 (사)성남민예총(회장 송창)에서 주최하는 제26회 2021 성남 남한산성 해맞이한마당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하여 성남민예총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흰 소해(신축년) 첫 태양은 오전7시43분경 떠오를 것으로 보이며, 일출시간을 전후하여 다양한 문화예술공연과 시민참여행사가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신년맞이 만담, 터 밟기 풍물굿, 축원비나리, 태평무, 신년축원굿, 새해덕담, 국악 아카펠라, 그리고 노래공연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남녀노소 누가나 감상할 수 있게 하였다.

최근 전국적으로 광범위하게 확산된 코로나19로 인하여 남한산성 수어장대에서 해맞이 행사가 진행되지 못하는 것은 26년만에 처음 있는 일이다. 시민들과 함께 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랠 수 있도록 성남민예총은 방역수칙을 지키며 사전 제작된 신년 축하공연 영상과 새해 첫 일출을 라이브로 송출하여 해맞이 명소에 가지 못하는 시민들과 신축년 새해 첫날의 감동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또한, 다채로운 무대 행사 이외에도 시민들이 온라인으로 직접 새해소원을 적을 수 있는 소원쓰기 또한 온라인 페이지를 개설, 2021년 1월 3일까지 진행하기로 하였다. (http://bit.ly/말해보소 )

성남민예총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힘들었던 2020 고단했던 한해 수고했던 모든 이들에게 위로를 보내고, 성남시민들이 보다 행복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많은 예술인들의 힘을 모아 정성껏 준비하였다고 밝혔다. 성남민예총 온라인 공연과 해맞이 영상을 보며 가족과 이웃, 시민들과 함께 덕담과 복을 나누며 신명나고 활기찬 신축녀을 맞이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