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도지사상 2관왕 쾌거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도지사상 2관왕 쾌거
  • 광성일보
  • 승인 2020.12.21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교사학습공동체운영사업 공모전’에서 육아종합지원센터 부문과 교사 부문에서 ‘경기도지사상’ 2관왕을 수상하였다.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백소영)는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실시한 ‘2020년 교사학습공동체운영사업 공모전’에서 육아종합지원센터 부문과 교사 부문에서 ‘경기도지사상’ 2관왕을 수상하였다.

교사학습공동체운영사업의 질 향상과 센터 간 공유를 목적으로 사업에 참여한 어린이집, 교사,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대상으로 공모전이 진행되었으며, 이천시는 ‘교사학습공동체 소모임 운영 지원 및 관리’ 육아종합지원센터 부문에서와 ‘교사학습공동체운영 사업 참여를 통한 교사로써의 역량 향상’ 교사 부문에서 도지사상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육아종합지원센터 부문 공모는 제4차 표준보육과정 개정에 따른 영유아 중심 및 놀이중심 보육과정 운영에 대한 이천지역 어려움을 해소하고 보육과정에 대한 어린이집 내 자율 장학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목적 및 방향성을 수립하여 운영하였다. 교사 및 원장 대상으로 총 6회의 소모임을 진행하는 동안 사업 설명회, 코로나19상황을 고려한 부모교육 및 대안방안 및 놀이에 대한 자료 제공, 보육교직원 상담 및 검사 개설, 상호작용 예시 자료 및 현장 적용방법 안내, 공모전 설명회 등을 지원함으로 놀이중심 보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함을 입증한 공모 내용이 채택되었다.

교사 부분 공모는 참여 교사(아름수리어린이집 송지희 교사)가 영아반에서의 놀이중심을 실행하며 찾아온 변화를 주제로 성장하는 교사가 되고 싶은 참여 동기와 담당 반에서 놀이중심 보육을 실천이라는 참여 목적을 가지고 공모에 응시하였다. 교사학습공동체를 통해 나의 긍정적인 보육과정 변화를 담당 반의 아이들을 변화에 대하여 기술하였으며, 학습공동체를 참여함으로 놀이중심 보육과정 운영에 대한 교사로서의 가치관 수립과 영아반에서의 자발적인 놀이를 존중하며 놀이를 적절히 지원할 수 있는 보육과정 운영에 대하여 기술한 공모 내용이 채택되었다.

교사학습공동체 컨설턴트로 참여한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위탁체 경동대학교 서동미 운영교수는 ‘2020년 교사학습공동체운영 사업에 컨설턴트로 참여하여 온라인현장방문소모임 컨설팅을 통해 현장의 교사들이 가지고 있는 놀이중심 보육과정에 대한 인식과 고민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고, 교사들이 놀이중심 보육과정 컨설팅을 통해 적용하고 변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원장학습공동체 컨설턴트로 참여한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백소영 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이천시 마장권역 어린이집과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한뜻으로 이천시 보육발전을 위하여 노력한 값진 성과이며, 앞으로도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집의 보육교직원들의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