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의원은 관내 양영초·안말초·야탑초, 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김은혜 의원은 관내 양영초·안말초·야탑초, 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 광성일보
  • 승인 2020.12.21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영초 급실실 특별교부금 확보 등 미완공된 분당 지역 학교 체육관 조기 완공 위해 최선 다할 것

김은혜의원은 분당구 서현동의 양영초등학교, 이매동의 안말초등학교, 야탑동의 야탑초등학교가 경기도교육청의 체육관 증축사업 대상학교 83개교에 최종 포함돼 교육여건 개선을 희망하는 학부모·학생들의 기대를 모으게 됐다.

본 사업은 경기도교육청이 전체 예산의 70%, 경기도청이 15%, 성남시청이 15%를 부담하는 것으로 내년 2021년도 본예산에 설계비 100억원이 편성되었고, 향후 공사비는 2021년~2022년에 분할 편성될 예정이다.

김은혜 국회의원(국민의힘, 성남시분당구갑)은 “성남시의회 박영애(이매동·삼평동), 박광순(야탑동), 이기인(서현동) 등 3명의 시의원들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비례대표 한미림 도의원과의 협업이 귀한 열매를 맺게 된 것 같아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특히 김 의원은 “서현동의 양영초등학교의 경우, 국유지 및 시유지가 혼재함에 따라 신축 사업이 어려웠으나 지난 3월 정부의 국유재산법 개정에 따라 건립의 근거를 마련할 수 있었다" 며 "당선되자마자 기재위 소속 국회의원에 요청하여 정부의 국유재산법 개정 시행을 촉구하고 곧이어 성남교육청을 상대로 양영초 체육관 건립의 필요성을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이어 “지난 11월 초 성남교육청 담당자에게 성남시 소재 학교 중 경기도 교육청으로 올라가는 체육관 건립 순위를 파악, 총 11개교 중 2위에 놓여있는 양영초 체육관의 건립을 재차 촉구했다”고 말했다. 또한 "설계비까지만 포함되어 있는 양영초 체육관 급식실의 경우 교육부 특별교부금을 추가로 확보해야 하는 사항으로, 반드시 확보하여 급식실이 포함된 체육관을 건립할 것"이라며 국비 확보에 자신감을 보였다

김은혜 의원은 “국회의원은 지역구 교육환경 개선 또는 다양한 정책 사업에 있어 혼자 일을 하지 않는다" 며 "앞으로도 분당갑 당원협의회 시도의원들과 지속적으로 교육환경 및 여건 개선을 위해 힘을 합쳐 나갈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