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 3년 연속 수상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 3년 연속 수상
  • 광성일보
  • 승인 2020.12.18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행정사무감사를 빛낸 우수위원회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여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2018년부터 3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최만식)는 18일 경기도의회에서 주관하는 2020년 행정사무감사를 빛낸 우수위원회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여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2018년부터 3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지난 11월 6일부터 19일까지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문화, 체육, 관광분야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며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정립을 위해 솔선수범하였다,

특히,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많은 기대 속에 민선회장 시대를 출범한 경기도체육회가 회장선거 기탁금 대납 의혹과 선거관련 소송 부실대응, 예산의 부적정 집행, 체육회 규약·규정의 현실 미반영 등의 많은 문제를 지적하며, 체육웅도 경기도의 위상을 바로잡고, 체육복지 시책을 차질없이 추진하며, 경기도체육회가 정상 운영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자고 주문하는 등 문화체육관광국과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및 9개의 공공기관에 다수의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주문했다.

최만식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경기도의 문화, 체육, 관광분야에 대한 견제와 감시, 미래지향적 정책대안제시를 통해 3년 연속 우수위원회로 선정되어 기쁘고, 함께 해주신 13명의 상임위원들게 감사드리고, 앞으로 경기도민의 문화향유권 증진을 위해 합심하여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