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 실시
광주시,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 실시
  • 광성일보
  • 승인 2020.12.17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는 18일부터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를 실시한다

광주시는 18일부터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를 실시한다.온라인 여권 재발급 서비스는 여권 재발급 시 민원인이 접수와 수령을 위해 민원창구에 두 번 방문하던 것을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여권을 수령할 때 한 번만 방문하면 된다.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은 기존에 전자여권을 1회 이상 발급받은 시민만 이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10년인 일반 전자여권(48면/24면)만 신청이 가능하다.신청방법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고 홈페이지 검색창에 따라 입력 한 후 여권 수령가능 기간에 광주시청 여권민원창구를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재발급 여권을 수령할 때는 본인이 직접 신분증 및 기존 여권(유효기간이 남은 경우)을 준비하면 된다.

다만,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 생애 최초 전자여권 신청자, 외교관·관용·긴급여권 신청자, 병역 미필자, 이중접수, 상습 분실자 등의 경우는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하다.시 관계자는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는 이용자 편익 증진과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 서비스는 특성상 민원인 본인이 직접 여권사진 파일을 홈페이지에 등록해야 하고 사진이 규격에 맞지 않으면 여권신청이 반려될 수 있으니 외교부 여권안내 홈페이지에서 여권용 사진규정을 확인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