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신한 THE Dream 사랑방 오픈 기념식을 진행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신한 THE Dream 사랑방 오픈 기념식을 진행
  • 광성일보
  • 승인 2020.12.01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복지관의 컴퓨터실 환경을 개선하여 어르신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해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성남시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컴퓨터실에서 신한 THE Dream 사랑방 오픈 기념식을 진행했다.신한 THE Dream 사랑방은 신한은행의 지원으로 노인복지관의 컴퓨터실 환경을 개선하여 어르신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해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공모에 따라 4월 말 사업 신청하여 6월 18일 본 사업이 선정되었다. 리모델링 공사는 10월 22일을 시작으로 11월 2일 준공되었다. 2,900만원의 사업비로 환경 개선 뿐만 아니라 책상, 의자 등 가구류와 컴퓨터, VR, 웹캠, 헤드셋 각 21개 물품 지원을 통해 노후된 컴퓨터실을 새단장하였다.

오픈식은 신한은행 관계자와 컴퓨터실 이용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공사 경과보고, 감사인사와 축사, 선물 전달식, 커팅식, 컴퓨터실 관람 순으로 진행되었다.오픈식에 참여한 어르신께서는 “코로나19로 휴관하는 동안 달라진 컴퓨터실 모습을 보니 매우 좋고 분위기가 환해져서 기쁘다. 성능 좋아진 컴퓨터로 수업에 더 열심히 참여할 것이다. 신한은행의 지원에 너무 감사하고 고맙다.”며 환한 모습을 보였다.

신한은행 성남중앙지점 관계자는 “기뻐하시는 모습에 신한은행의 지원이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력이 된 것 같다. 건강한 취미여가 생활을 즐기시는 어르신들의 뵈니 오히려 큰 귀감이 되었다.”고 전했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10개의 정보화 교육을 수강하시는 100명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행사 및 교육을 활성화하여 보다 더 다양한 취미여가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