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만식 위원장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행정사무감사
최만식 위원장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행정사무감사
  • 광성일보
  • 승인 2020.11.17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지역서점 도서 택배비 지원사업’ 실효성 부족” 질타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1)은 16일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 본원에서 진행된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서점 도서 택배비’ 지원사업의 실효성 부족을 지적하며 향후 사업 추진 시 사전에 면밀한 검토를 해줄 것을 주문했다.

최만식 위원장은 “경콘진에서 하고 있는‘지역서점 도서 택배비’ 지원사업은 문화뉴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비대면 도서판매를 촉진하고자 실시한 것”이라고 발언을 시작했다.이어 최 위원장은 “경기도에서 인증한 지역서점 269곳을 대상으로 예산을 세웠으나 1차 지원기간에 참여 의지를 밝힌 곳은 70곳뿐”이라며 “영수증을 제출해야 택배비를 정산 받는 시스템에서 영수증을 제출한 업체는 고작 52곳으로, 예상했던 269곳 대비 26%에 불과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또한 최 위원장은 “사업 참여율이 저조한 이유 중 하나가 택배 배송 서비스로 주문을 하면 경기도재난기본소득 혜택을 받지 못해 서점을 직접 방문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인데, 사업 추진 시 사전적 검토가 면밀하게 이루어지지 못했던 것 아니냐.”고 강하게 질타했다.

이어 최 위원장은 “1차 지원결과 소요된 금액은 약 8백만원으로 전체 예산 1억 1천만원 대비 8%에 불과하다.”며 “2차 지원기간에는 남은 예산인 약 1억 원을 활용해 269곳 서점의 종이봉투나 책갈피 등 홍보 물품을 제작했는데, 이는 당초 사업의 취지와 전혀 맞지 않는다.”고 비판을 이어갔다.

마지막으로 최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서점을 위한 사업인데, 그 혜택이 보다 더 다양한 서점들에게 돌아가지 못했다.”고 아쉬워하며 “향후 사업을 진행할 때는 사전 검토를 꼼꼼하게 해서 도민의 세금이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