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성남학교밖청소년배움터협의회 정담회 개최
성남시의회, 성남학교밖청소년배움터협의회 정담회 개최
  • 광성일보
  • 승인 2020.11.11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학교밖청소년배움터협의회 정담회’를 개최했다.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는 행정교육체육위원회 주관으로 11월 11일 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성남학교밖청소년배움터협의회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는 학교 밖 청소년의 발굴과 이들에 대한 질높은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책, 학교 밖 배움터의 홍보방안, 성남시의회와 학교밖청소년배움터협의회 간 협력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남학교밖청소년배움터협의회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차별해소를 위한 조례 개정 등 제도 개선을 건의하였고 교사 증원, 인건비 현실화,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 예산 확대 등 향후 성남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여러 가지 정책 제언을 하였다.

이에 행정교육체육위원회 강상태 위원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차별없고 평등한 교육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필요성이 있다.”며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실효성 있는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담회에는 행정교육체육위원회 강상태 위원장을 비롯해 강신철 부위원장, 박은미 위원, 서은경 위원, 최미경 위원이 참석하였으며, 성남학교밖청소년배움터협의회에서는 일하는 학교, 디딤돌학교, 바람개비스쿨, 이음과 배움, 해냄학교 등 총 5개의 대안교육기관 대표가 참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