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덕동 의원은 교육청에 대한 셋째날 행정사무감사
박덕동 의원은 교육청에 대한 셋째날 행정사무감사
  • 광성일보
  • 승인 2020.11.10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제348회 정례회 중 경기도 부천ㆍ화성오산ㆍ안산ㆍ시흥교육지원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경기도의회는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셋째날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학교에서 교사 징계 사유 중 음주 단속으로 징계를 받는 교사들의 비율이 심각히 높음을 질타했다.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위원장 정윤경)는 지난 10일 경기도의회 제348회 정례회 중 경기도 부천ㆍ화성오산ㆍ안산ㆍ시흥교육지원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정사무감사에서 박덕동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4)은 “각 학교의 징계 사유 중 음주 단속에 의한 징계율이 50%에 육박하고 심지어 80%에 육박하는 학교도 있다”라고 강하게 비판하며 “학교에서 교육을 담당하는 사람들이 음주운전을 근절하지 못한다면 어디에서 음주음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겠는가”라고 되물었다.

이에 교육청 관계자는 “교사의 음주운전은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한다. 교장선생님 연수는 물론이고 지구장학협의회에서도 교장선생님들을 만나 음주운전의 심각성을 환기시키고 있다.”고 답했다.

박의원은 “음주운전은 우리 사회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도덕성을 요구받는 교사라는 직업의 특수성에 비추어 볼 때, 대단히 잘못된 행동이고 엄중히 바라보아야 할 문제이다. 교육지원청에서도 음주운전이 제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정책적 노력을 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아울러, 각 교육지원청에서 해당 지역의 교육환경에 적합한 당면 과제를 잘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각 교육지원청의 노력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