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희 부의장은 2020년 경기복지재단 행정사무감사
문경희 부의장은 2020년 경기복지재단 행정사무감사
  • 광성일보
  • 승인 2020.11.06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민의 동등한 복지혜택을 받을 권리와 경기복지재단 북부센터의 기능 강화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문경희 경기도의회 부의장(보건복지위원회, 더민주, 남양주2)은 6일, 2020년 경기복지재단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복지재단의 복지기준선 연구용역 현황과 북부센터 인력 및 기능 강화 등에 대해 지적했다.

문경희 부의장은“경기도에 살고 있는 모든 도민은 지역과 관계없이 동등한 사회복지 혜택을 받아야 한다. 지난 몇 년간 실시한 복지기준선 연구용역이 용역으로 끝나서는 안 되며 정책과 예산으로 반영되어야 한다”며“용역결과가 31개 시군과의 협의를 통해 반영되어야 하고 시군, 읍면동별 사회복지시설 설치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어“경기도 복지균형 발전을 위해 설치된 경기복지재단 북부센터를 현장방문한 결과 제 기능을 하기에는 인력이나 시설 비품, 등 여러 가지 면에서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북부센터와 교육장이 별도로 떨어져 운영되는 부분도 문제가 있다”고 주장했다.

문경희 부의장은 경기복지재단이 운영 중인‘복지경영 최고지도자 과정’과 관련해 강의 내용의 정치적 중립성 문제, 변화하는 복지정책을 반영하는 강사와 강의 주제 선정의 필요성 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