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당’ 의견수렴 위한 토론회
아동수당’ 의견수렴 위한 토론회
  • 광성일보
  • 승인 2018.07.27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수당의 카드형 상품권 지급

성남시(은수미 시장)는 오는 9월부터 지급되는 아동수당의 지급방식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7월 26일 시청 한누리실에서 ‘학부모들과 함께하는 톡톡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은수미 성남시장의 ‘아동수당의 지역화폐 지급에 대한 취지’ 설명, 가천대학교 안재진 교수의 ‘아동수당의 지역화폐를 통한 실험’, 한신대학교 강남훈 교수의 ‘아동수당과 지역화폐 그리고 미래경제에 대한 영향’등의 설명 후 학부모 대표의 의견을 듣고 청중들과 함께 자유롭게 의견교환을 했다.

무엇보다도 이번 토론회를 통해 성남시가 추진하고 있는 아동수당이 지역화폐로 지급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민의 불편사항이 최소화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시장이 직접 시민들의 의견을 들었다.

아동수당은 당초 지류상품권(성남사랑상품권)을 매달 수령하는 방식이었으나, 수령과정의 불편함과 상품권 가맹점이 7천여 개소밖에 되지 않아 사용상의 불편함이 있다는 민원이 생겨 카드형 상품권으로 개선해 지급하는 방식이 논의되었다.

다만, 카드형 상품권 중 개인 계좌와 연동되는 체크카드 방식 또는 충전식 선불형카드 중 장단점 비교 및 시민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최종 결정하게 된다.

성남시는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90%에만 지급하도록 하고 있는 아동수당을 보편적 복지 확대를 위하여 대상 모두에게 지급하고, 상품권 지급으로 인한 인센티브 10%(1만원)을 추가하여 총 11만원을 지급한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아동수당을 지역화폐로 지급하기 위한 충분한 소통을 하지 못해 죄송하다”면서 “시민분들의 많은 의견을 참고해 카드 형태로 지급하는 것을 제안드린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으로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지속가능한 아동수당과 복지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서는 많은 시민들이 참석하여 아동수당 지급방식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었다. 은수미 시장은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질문에 답하며 소통을 통한 의사결정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