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에 합격한 보호관찰청소년 15명에게 총 300만원의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법무부 성남보호관찰소(소장 정성수)는 2020. 6. 19.(금) 16:00 성남시청 4층 성남보호관찰소 회의실에서 검정고시에 합격한 보호관찰청소년들을 격려하고, 더 큰 목표에 도전할 수 있도록 ‘검정고시 합격자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민간자원봉사 단체인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성남보호관찰소협의회 후원으로, 성남보호관찰소 정성수 소장과 보호관찰위원 성남보호관찰소협의회 정동민 회장((주)베델건설 대표이사), 임기순 총무부회장((주) 두두월드 대표이사), 한경순 부회장(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장), 홍대희 부회장(성남시체육회 부회장), 김철호 감사(前 서울소년분류심사원장) 등 임원단 5명이 참석한 가운데 검정고시에 합격한 보호관찰청소년 15명에게 총 300만원의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성남보호관찰소는 지난 5. 18.(월)∼23.(토) 1주일간 ‘내 생애 첫 고시 응원주간’을 운영하여 검정고시 단체접수, 수험교재 지원 및 온라인 수강권 교부, 합격기원 선물 및 수험용 마스크 배부와 응시당일 교통편의 등을 제공한 결과, 총 40명이 응시하여 이 중 34명이 합격(합격률 85%)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였다.
저작권자 © 광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