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19년 신규 임용(예정) 공직자 직무‧소양교육
이천시, 2019년 신규 임용(예정) 공직자 직무‧소양교육
  • 광성일보
  • 승인 2019.08.2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지난 8월 27일부터 3일간 한국생산성본부연수원(대월면 대대리 소재)에서 2019년 상반기에 임용된 신규 공직자와 하반기 임용예정자를 포함하여 113명을 대상으로 직무‧소양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선배 공직자들이 일일강사로 나서 인사‧예산‧회계 등 그동안의 공직 노하우를 전수하였으며, 전문 강사들의 신규 공직자로서의 역할과 자세, 커뮤니케이션 스킬, 자기관리와 리더십, 고객응대 및 민원대처법, 공문서 작성법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직무능력과 조직 적응력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엄태준 이천시장은 신규 공직자 특강에서 ‘이천시청 공무원들이 어떤 마음가짐으로 공무수행을 하는 것이 좋을까?’라는 주제로 이천시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새내기들과 공유했다.

이 밖에도 선배 공직자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선배와의 대화’, 이천의 소개 및 시정 설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소화하면서, 시민이 주인인 이천시의 일원으로서 역량을 키움과 동시에 공직가치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임용후보자는 ‘이번 교육이 이천시 공직자로서 책임과 역할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시민을 위한 봉사자가 될 수 있도록 더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한편 시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규공무원의 역량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교육과정을 더 알차게 구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