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장관 정성호) 청주소년원은 (재)한국소년보호협회 주최 재원생 8명에게 ‘희망드림 장학금’을 전달
법무부(장관 정성호) 청주소년원은 (재)한국소년보호협회 주최 재원생 8명에게 ‘희망드림 장학금’을 전달
  • 광성일보
  • 승인 2025.09.2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드림 장학금’은 삼성 SDS, KT&G 장학재단이 후원하여 (재)한국소년보호협회가 주최하는 장학 지원으로 연 2회 재원생과 출원생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광성일보] 법무부(장관 정성호) 청주소년원(청주미평여자학교)은 2025. 9. 25.(목), (재)한국소년보호협회 주최로 청주소년원 재원생 및 출원생 8명에게 총 2,531,250원의 ‘희망드림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희망드림 장학금’은 삼성 SDS, KT&G 장학재단이 후원하여 (재)한국소년보호협회가 주최하는 장학 지원으로 연 2회 재원생과 출원생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이번 장학금은 학업과 자격 취득을 통해 자기계발에 힘쓴 학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퇴원 후에도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학생들은 교재비, 학원비 등에 장학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장학금을 받은 재원생은 “퇴원하고 사회에 나가면 혼자라는 두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지원을 통해 나를 응원해주는 사람들이 있다는 걸 느꼈다”며 “이 장학금이 헛되지 않도록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살아가겠다” 고 다짐을 전했다.※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 청소년 범죄예방, 보호관찰, 전자감독, 범법 정신질환자 관리를 통해 범죄로부터 우리 사회를 안전하게 지키는 임무를 수행하는 법무부장관 보조기구이며, 범죄예방정책국 소관 법무부 소속기관은 보호관찰소, 위치추적관제센터, 소년원, 소년분류심사원, 청소년비행예방센터, 국립법무병원(舊. 치료감호소) 등 총 97개 기관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