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순 의원은 경로당“어르신들의 일상적 휴식과 소통의 공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충 건의
박명순 의원은 경로당“어르신들의 일상적 휴식과 소통의 공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충 건의
  • 광성일보
  • 승인 2025.09.10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 성남시는 노인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월 운영비를 10만 원 증액하고, 양곡 지원도 기존 8포에서 12포로 확대했다.

[광성일보] 성남시의회 박명순 의원(국민의힘, 태평 1·2·3·4동)은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운영비와 양곡비 등 각종 지원을 확대한 성남시 집행부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먼저 박명순 의원은 “경로당은 어르신들의 일상적 휴식과 소통의 공간인 만큼, 안정적 운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노인 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건의해 온 경로당 지원이 확대되어 의원으로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올해 성남시는 노인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월 운영비를 10만 원 증액하고, 양곡 지원도 기존 8포에서 12포로 확대했다. 그동안 박 의원은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불편 사항과 현장의 목소리를 꾸준히 수렴하고, 상임위를 통해 운영비 현실화와 양곡비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는 점을 집행부에 지속적으로 전달해 왔다.

박 의원은 “노인 복지 증진을 위해 힘써 주신 신상진 시장님과 관계 부서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고, 성남시가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도시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성남시는 이번 지원 확대를 통해 경로당 운영의 안정성과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가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