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은지 신나는 나눔가게 대표, 서호천 되살리는 ‘서호천Day’ 봉사활동 참가
임은지 신나는 나눔가게 대표, 서호천 되살리는 ‘서호천Day’ 봉사활동 참가
  • 광성일보
  • 승인 2025.08.19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운 연휴임에도 부지런히 모인 임은지 대표와 회원들은 정성스럽게 서호천 정화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활동은 선화교에서 한마루교까지 하천 산책로 주변에서 이뤄졌다.

[광성일보] 신나는나눔가게 대표 임은지는 지난 16일 ‘서호천의 친구들’과 함께 ‘서호천Day’에 참여했다. ‘서호천의 친구들’은 2008년부터 서호천을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봉사활동 단체이다. 특히 ‘서호천Day’는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꾸준히 열리고 있다.

무더운 연휴임에도 부지런히 모인 임은지 대표와 회원들은 정성스럽게 서호천 정화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활동은 선화교에서 한마루교까지 하천 산책로 주변에서 이뤄졌다. 이어 회원들이 손수 가꾸는 ‘손바닥정원’에서 풀 뽑기를 하며 서호천 정원 관리에도 힘썼다.임은지 신나는나눔가게 대표는 “서호천이라는 수원과 친숙한 하천이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는 데에는 이렇게 보이지 않는 손길이 크다고 생각한다.”라며, “주민분들이 맑은 하천을 누릴 수 있어 보람찬 마음이 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임은지 대표는 “원예치료사 선생님이 실내공기 오염원 강의도 해주시니 스스로 경각심도 갖게 되고, 친환경 정화 식물을 심는 체험도 할 수 있어 자연과 친해지는 즐거움도 컸다.”라며, “모두 더운 날에도 지역 환경을 위해 발로 뛰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다.”라고 기쁜 마음과 격려를 표했다.한편, ‘서호천의 친구들’은 자원순환 실천 활동으로 종이 쇼핑백 모으기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