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대표이사 양경석) 판교유스센터 여름방학 맞아 초등생 대상 한국사 체험 운영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대표이사 양경석) 판교유스센터 여름방학 맞아 초등생 대상 한국사 체험 운영
  • 광성일보
  • 승인 2025.06.30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 28일부터 8월 13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광성일보]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대표이사 양경석) 판교유스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동화책을 기반으로 한 ‘시대별 한국사 문화유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 28일부터 8월 13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친숙한 이야기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역사와 문화유산을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 학생들은 각 회차별 주제에 따라 동화책을 읽은 후, 이를 바탕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주요 활동은 시대별 대표 유산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신석기시대부터 근현대사까지 시대 흐름을 반영해, 청동기시대의 고인돌, 고려시대 팔만대장경, 조선시대 4대 궁궐 등을 주제로 유물 만들기, 목판 활자 체험, 전통 관복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이 포함된다.참여는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접수는 7월 7일부터 선착순으로 받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유선전화(031-729-965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