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호국영령의 고결한 희생 추모 「제1회 호국영령 위령제」 개최
이천시, 호국영령의 고결한 희생 추모 「제1회 호국영령 위령제」 개최
  • 광성일보
  • 승인 2024.10.31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9일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이천시지회(회장 남성대)의 주관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해 산화한 호국영령의 넋을 달래고 유족들을 위로하는 「제1회 호국영령 위령제」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광성일보]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9일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이천시지회(회장 남성대)의 주관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해 산화한 호국영령의 넋을 달래고 유족들을 위로하는 「제1회 호국영령 위령제」를 개최했다고 전했다.이천시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위령제는 이천 설봉공원 내 현충탑에서 진행되었으며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서동현 이천경찰서장, 손애진 경기동부보훈지청장이 참석하였으며 보훈단체장, 유가족, 보훈단체 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해 호국영령의 넋을 달래고 유족들의 아픔을 달랬다.

위령제는 1부 개식 및 국민의례로 시작하여 추모사, 추도사, 헌화 및 분향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2부는 분향, 참신례, 헌작례, 독축, 사신례, 분축례 등 제례를 진행하였다.이번 위령제에서 김경희 이천시장은 “국가와 국민, 그리고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호국영령들의 헌신과 용기는 우리 모두에게 큰 가르침을 주었고, 그들의 사랑과 희생이 있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억하고, 사회적으로 더욱 존중받는 보훈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