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방세환)는 관내 유기묘 구조·입양홍보 단체인 ‘경기광주행복한멍냥이프로젝트’ 봉사활동을 추진
사단법인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방세환)는 관내 유기묘 구조·입양홍보 단체인 ‘경기광주행복한멍냥이프로젝트’ 봉사활동을 추진
  • 광성일보
  • 승인 2024.10.22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묘생샷 프로젝트’는 광주시 관내 동물 보호시설의 과부하 상태가 사회문제로까지 연결되는 현상에 유기동물 인식개선 및 미비한 입양률 관련하여 자원봉사활동으로 대응하고자 추진한 사업이다.

[광성일보] 사단법인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방세환)는 신규 자원봉사자 발굴 및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10. 20.(일) 관내 유기묘 구조·입양홍보 단체인 ‘경기광주행복한멍냥이’에서 ‘묘생샷 프로젝트’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묘생샷 프로젝트’는 광주시 관내 동물 보호시설의 과부하 상태가 사회문제로까지 연결되는 현상에 유기동물 인식개선 및 미비한 입양률 관련하여 자원봉사활동으로 대응하고자 추진한 사업이다.오전, 오후로 나눠 진행하여 오전에는 일반시민의 묘사 대청소 및 개별케어(빗질 등)를 진행한 후 오후에는 자원봉사단체로 등록된 청석골사진동우회(회장 한준희)를 연계하여 묘사 내 30여 마리의 입양 홍보 사진촬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편, 본 활동의 결과물인 유기묘 입양 홍보 사진은 ‘경기광주행복한멍냥이’ SNS에 게시될 예정이며, 일반시민의 개인 SNS 활용 입양 홍보물 공유 봉사활동이 펼쳐질 계획이다.아울러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 발굴 및 지역사회 문제에 대응하는 봉사활동을 누구나 편히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