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서부소방서(서장 장재구)는 청각장애인 을 위한 시각경보화재경보기 무상 보급 신청
용인서부소방서(서장 장재구)는 청각장애인 을 위한 시각경보화재경보기 무상 보급 신청
  • 광성일보
  • 승인 2024.09.2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화재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청각장애인을 위한 시각경보기능이 내장된 화재경보기를 배부해, 화재 발생 시 청각장애인이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조치이다.

[광성일보] 용인서부소방서(서장 장재구)는 내달 1일부터 용인시 청각장애인 거주 가정에 시각경보기능이 내장된 화재경보기를 무상 보급 신청을 받는다.최근 화재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청각장애인을 위한 시각경보기능이 내장된 화재경보기를 배부해, 화재 발생 시 청각장애인이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조치이다.

화재경보기는 연기를 감지하여 즉시 경고음을 발하는 장치로, 일반 가정에서도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안전 장비이다. 그러나 기존의 경보음은 청각장애인에게는 효과가 없기에, 이번에 배부되는 기기는 시각경보기능이 추가 되어있다. 이 감지기는 밝은 LED 점멸등을 통해 화재 발생 사실을 알림으로써, 청각장애인도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장재구 용인서부소방서장은 “청각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시민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화재경보기 배부를 통해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설치희망자는 10월 말까지 용인서부소방서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화재예방과(031-6190-331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