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산불피해 지원에 1억원 지정기부금 전달식
강원산불피해 지원에 1억원 지정기부금 전달식
  • 광성일보
  • 승인 2019.05.08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로운재단에서 강원산불피해 지원에 1억원 지정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재)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장건)과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무처장 강학봉)은 5월 7일 이로운재단에서 강원산불피해 지원에 1억원 지정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 성남이로운재단 장건 이사장, 최병주 모금위원장,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학봉 사무처장, 임성환 주임 등이 참석했다.

성남이로운재단은 강원산불피해로 힘들어하고 있는 강원지역지원을 위해 1억원을 지정기부했다. 이 지정기부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해져 산불피해의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사용될 것이다.

장건 이사장은 “ 만물이 서로 돕듯이 지역의 자원을 모아 지역재단이 합심하여 서로 돕는다면, 지역의 문제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앞으로도 지역에서 서로 돕고 관심 가져 서로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 ” 고 말했다.

앞서 지난 4월 19일 (재)성남이로운재단과 지역재단들은 강원산불피해 지원을 위한 공동모금을 진행하여 기부금 802만원과 구호물품 638만원 상당을 회원재단인 (사)강원살림에 전달한바 있다.

지역재단(11개 회원사)들은 강원산불피해지원 공동모금을 계기로 성남지역 외 지역에도 관심을 가지며, 반대로 다른 지역에서도 성남지역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각자의 역할에서 서로 도움을 주어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재)성남이로운재단은 지역재단으로, ‘1% 기부와 나눔의 생활화’를 통해 성남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지원하는 순수 모금기관이며 공익법인입니다.주요사업으로는 대안적공익활동지원, 아동청소년미래세대지원, 빈곤과차별사회적약자지원, 기부와나눔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