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6기 공약사항 추진실적 보고회 개최
민선6기 공약사항 추진실적 보고회 개최
  • 광성일보
  • 승인 2018.05.08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계 공무원 60여명이 참석

 

광주시는 8일 시청 상황실에서 조억동 시장을 비롯해 부시장, 국·소장, 실·과장, 읍·면·동장 등 관계 공무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6기 공약사항 추진실적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6기를 얼마 남겨 두지 않은 시점에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에 대한 이행사항을 마무리 점검하고 중·장기 공약사업 등의 향후 추진계획 및 구체적인 대안 마련을 위해 해당 부서장의 보고로 진행됐다.

이날 보고된 민선6기 공약사항은 7개 분야 55건이며 현재까지 42건을 완료해 76%의 이행률을 보였으며 임기 내 2건을 추가로 완료해 공약 이행률80%를 달성할 것으로 보고했다.

또한, △광주시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송정지구 도시개발사업 △종합운동장 건립 등 임기 후 계속 추진되는 11건의 공약사업에 대해서도 조속히 마무리 한다는 계획이며 중·장기 공약사업은 예산확보, 정부 정책결정 및 행정절차 등 선결과제가 이뤄지면 당초 목표한 계획대로 추진하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고했다.

아울러 추진상황 최종 점검결과 교통시스템 구축과 역세권 신도시개발, 국제안전도시 인증, 사회복지 및 교육환경 조성 분야에서 뚜렷한 성과를 보여 민선6기의 두드러진 성과로 평가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조 시장은 “공약사업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추진 중인 사업은 최선을 다해 조속히 마무리하고 민선7기에 연계되는 사업 등은 차질 없이 인수인계해 사업이 단절되는 일이 없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