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조직개편 신설,청문인권담당관의 토론회 가져
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조직개편 신설,청문인권담당관의 토론회 가져
  • 광성일보
  • 승인 2024.03.29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에 신설된 청문인권담당관은 담당관과 청문인권팀장 등 5명으로 구성되어 소방공무원 334명, 공무직 11명, 사회복무요원 17명의 인권보호정책과 부패방지정책, 내부 고충해결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광성일보] 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3월 28일 2024년 상반기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조직개편으로 신설된 청문인권담당관의 주요역할과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이번에 신설된 청문인권담당관은 담당관과 청문인권팀장 등 5명으로 구성되어 소방공무원 334명, 공무직 11명, 사회복무요원 17명의 인권보호정책과 부패방지정책, 내부 고충해결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성남소방서 청문인권담당관이 신설됨에 따라 향후 성남소방서의 청문인권담당관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과 주요 역할에 대하여 집중토론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토론을 주재한 홍진영 성남소방서장은 “「청문(聽聞)」은 말 그대로 「들어주는 것」으로 직원들의 작은 소리 하나도 빠트리지 않고 귀담아서 들어주고, 「의심이 아닌 관심」을 가지고 청문인권담당관의 역할을 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또한 김형원 청문인권담당관은 “적극적인 관심과 예방 정책 추진을 통해 직원들을 보호하는 청문인권담당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상호존중하며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직장분위기를 통해 직원들이 각종 재난 현장에서 대국민 활동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