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소방서(서장 서병주)는 새로 개통하는 성남역사에서 화재진압 현지적응 훈련 실시
분당소방서(서장 서병주)는 새로 개통하는 성남역사에서 화재진압 현지적응 훈련 실시
  • 광성일보
  • 승인 2024.03.28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소방서(서장 서병주)는 28일 새로 개통하는 성남역GTX-A노선 수서행 승강장에서 가상화재 설정을 통한 화재진압 현지적응 훈련을 실시했다.

[광성일보] 분당소방서(서장 서병주)는 28일 새로 개통하는 성남역GTX-A노선 수서행 승강장에서 가상화재 설정을 통한 화재진압 현지적응 훈련을 실시했다.분당소방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지하 화재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화재진압을 할 수 있도록 현장대원들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성남역사에서 재난 발생시 대응에 만전을 다할 방침이다.

이번훈련은 ▲현장 주요시설 확인 및 도상훈련 ▲지휘관 무전통신 훈련 ▲차량배치·통제훈련 ▲화재진압 훈련 순으로 진행되며 특히 경기소방 특화 3대 전술을 접목시켜 진행됐다.개통되는 성남역사는 분당소방서 판교119안전센터가 관할하게 되며 경강선과 GTX-A 노선의 환승구역으로 출퇴근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돼 더욱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서병주 서장은 “성남역사가 개통되면 많은 시민의 이용이 예상되는 만큼 분당소방서도 더욱 각별히 신경써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