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병훈 광주시갑 예비후보는 쌍령고등학교 설립 추진 공약을 발표
소병훈 광주시갑 예비후보는 쌍령고등학교 설립 추진 공약을 발표
  • 광성일보
  • 승인 2024.03.13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병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시갑 예비후보)는 13일 ”(가칭) 쌍령고등학교 설립 추진“이라는 광주 교육·보육 공약을 발표했다.

[광성일보] 소병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시갑 예비후보)는 13일 ”(가칭) 쌍령고등학교 설립 추진“이라는 광주 교육·보육 공약을 발표했다.쌍령동은 인구 1만8천여 명(2023년 2월 기준)이 살고 있는 지역이지만 학교는 쌍령초, 광주푸른초가 유일하다. 매년 쌍령동 2개 초등학교에서 약 200여명의 졸업생들이 배출되고 있지만, 인근에 중·고등학교가 없어 다른 지역으로 장시간 통학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또한, 쌍령동에서 진행중인 ‘쌍령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은 2027년 완공을 목표로 2,145세대의 아파트가 건설예정이며. 쌍령지구 도시개발사업으로 2029년, 4,036세대의 아파트 건설이 예정되어 쌍령동 인구가 급격히 증가할 전망이다.소병훈 의원은 ”2019년 10월, 쌍령동주민과 함께 쌍령중학교 추진 간담회를 진행하였고, 2020년 2월에는 (전)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을 만나 ‘광주 교육 여건 개편 건의서’를 전달하며 쌍령중학교 신설을 요청하였다“며, ”쌍령중학교 신설이 예정되어 있지만, 고등학교 설립 계획은 전무한 실정이다“고 말했다.소병훈 의원은 ”쌍령동 아이들이 초등학교를 졸업하면 각자 타지역으로 전학할 정도로 장시간 통학에 대한 우려가 크다“며, ”공부하는 학생들이 원거리 통학으로 인한 불편함,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겠다“고 강조했다.

소 의원은 “쌍령동 모든 주민이 고등학교 설립을 열망하고 있는 만큼, 교육 수요자인 학부모와 학생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조속히 추진될 수 있게 하겠다”며, “주민들과 함께 쌍령중학교 신설을 이끌어낸 경험으로 교육청 그리고 교육부와 구체적 협의를 진행해 (가칭)쌍령고등학교 설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한편, 소병훈 의원은 광주 교육·보육 공약으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적기 완공 노력 (광주중앙고, 광주초, 광수중, 경화여고, 광주중), △24시간 국공립 어린이집 확대, △방과 후 초등 돌봄시설 확대, △초등학생 건강을 지키는 아침 급식 제공, △공공산후조리원 유치 추진, △조부모 돌봄수당 추진을 함께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