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2024년 상반기 소방전술훈련 평가를 실시
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2024년 상반기 소방전술훈련 평가를 실시
  • 광성일보
  • 승인 2024.03.06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소방전술훈련 평가는 화재, 구조·구급, 운전 등 분야별로 대원들의 현장 대응 전문성을 강화하고 직무별 전문 기술 능력을 배양하여 현장 대응 능력을 확보하고자 마련되었다.

[광성일보] 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3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현장활동부서의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소방전술훈련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방전술훈련 평가는 화재, 구조·구급, 운전 등 분야별로 대원들의 현장 대응 전문성을 강화하고 직무별 전문 기술 능력을 배양하여 현장 대응 능력을 확보하고자 마련되었다.평가는 종목별로 화재, 구조·구급, 운전 등 4개 분야로 나누어 개인 전술과 팀 전술로 나누어 실시한다.특히, 각 분야별 ▲사다리 설치 및 등반 능력 ▲건축물 옥내 기본 화재진압전술 ▲메인벨브 비상조작 능력 ▲주펌프 성능점검 ▲로프하강 및 등반 ▲유해물질 사고대응능력 ▲심폐소생술과 심장충격기 사용법 ▲다수사상자 대응 능력 등으로 평가한다.

소방전술훈련 평가에 참여한 현장대원에 따르면 “이번 평가를 통해 현장대응 능력에 대한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기술에 대해 지속적으로 훈련하여 재난현장에서 보다 나은 소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또한 전상대 재난대응과장은 “매년 상·하반기로 나누어 실시하는 소방전술훈련 평가를 통해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고 지속적으로 숙달하여 재난 현장에서 신속한 대응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