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용근 중원구 국회의원 후보가 임태희 교육감에게 상대원3구역 교육환경영향평가 승인 검토 요청
윤용근 중원구 국회의원 후보가 임태희 교육감에게 상대원3구역 교육환경영향평가 승인 검토 요청
  • 광성일보
  • 승인 2024.03.06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교육청에 방문해 임태희 교육감에게 상대원3구역 교육환경영향평가 승인을 위한 적극 검토 요청서를 전달했다.

[광성일보] 윤용근 국민의힘 성남시 중원구 국회의원 후보가 6일 경기도 교육청에 방문해 임태희 교육감에게 상대원3구역 교육환경영향평가 승인을 위한 적극 검토 요청서를 전달했다.상대원3구역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사업시행자로 참여하는 재개발 사업으로 '2030 성남시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사업지 중 전국 최대 규모(총면적 427,629㎡, 약 9400세대)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지난 9월 도교육청 제16차 교육환경보호위원회에서 상대원3구역 교육환경영향평가 안건에 대한 심의에서 불승인 판정을 받아 사업시행에 차질을 겪고 있었다.이후 검토의견에 대한 사안을 보완하여 도교육청에 재승인 평가심의를 준비하고있다.그런 상황에서 중원구 후보들 중 유일하게 윤용근 후보가 상대원3구역에 빠른 구역지정 진행을 위해 경기도 교육청을 방문했다.임태희 교육감은 “상대원3구역 공람 당시 학교이전 원안이였던 1안으로 추진하고 검토사안에 대한 추가보충만 제대로 이루어 질수 있도록 해달라"고 밝히며 "주민들의 바램대로 이루어질수 있도록 도교육청도 적극적으로 도울것”이라며 협력 의사를 밝혔다.

윤용근 후보는 “공람 당시 원안이였던 1안 학교이전대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밝히며 "상대원1,3동 주민들의 오랜 염원인 재개발이 빠르게 진행될수 있도록 교육환경영향평가 승인을 위해 도교육청에서 적극적 검토해주시길 바란다”라며 상대원3구역 구역지정에 대한 의지를 강력하게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