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공동주택 관계자 소방안전교육을 실시
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공동주택 관계자 소방안전교육을 실시
  • 광성일보
  • 승인 2024.02.21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교육은 아파트 입주민대표, 관리소장 및 소방안전관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하여 체계적으로 실시하였다.

[광성일보] 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공동주택 관계자들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화재발생시 신속한 상황대처를 위해 2월 20일부터 2일간 성남소방서 2층 대회의실에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아파트 입주민대표, 관리소장 및 소방안전관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하여 체계적으로 실시하였다.소방안전교육은 ▲공동주택 화재사례 ▲화재발생 시 피난행동요령 ▲우리집 피난안내도 그리기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실습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 날 교육에 참석한 한영수 주거행복지원센터장은 “아파트 소방안전교육훈련은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만큼 활성화하기 어려운 실정인데 소방서에서 체계적으로 교육을 해주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이러한 교육훈련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면 좋겠다”라고 말했다.그리고 최철웅 재난예방과장은 “바쁘신 중에도 교육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화재 발생시 아파트 관리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상황에 따른 올바른 대피요령이 주민들에게도 잘 전달되어 안전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수 있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