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행정안전부 주관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
성남도시개발공사, 행정안전부 주관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
  • 광성일보
  • 승인 2024.01.25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박민우, 이하 공사)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광성일보]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박민우, 이하 공사)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제도는 기업의 재해경감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를 모범적으로 수행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적법한 절차와 심의를 거쳐 행정안전부에서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심사평가는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 기획 △목표달성계획 수립 △운영 및 실행 △교육 및 훈련 △수행평가 △개선 등 총 6개 영역(36개 세부항목)으로, 공사는 행정안전부에서 제시하는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의 적합성을 인정받았다.공사는 ‘내실 있는 훈련, 실행 가능한 계획’을 방침으로 재해경감 활동 계획을 수립해 재해 및 테러 발생 시 공사 필수 기능이 체계적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운영체계를 구축했다.

아울러 매년 소방훈련, 재난대비 상시 훈련 등을 통해 이용객 및 직원의 안전을 위해 힘써온 부분이 이번 인증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한편 공사는 지난해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에 이어 이번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 등 재난·안전 분야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안전관리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