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계일 의원은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이 주관하는 ‘2023년도 인물 광역의원상 수상
안계일 의원은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이 주관하는 ‘2023년도 인물 광역의원상 수상
  • 광성일보
  • 승인 2023.12.13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안계일 위원장(국민의힘, 성남7)은 12일(화)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이 주관하는 ‘2023년도 올해의 인물 시상식’에서 좋은 광역의원으로 선정되어 수상했다.

[광성일보]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안계일 위원장(국민의힘, 성남7)은 12일(화)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이 주관하는 ‘2023년도 올해의 인물 시상식’에서 좋은 광역의원으로 선정되어 수상했다.

안계일 의원은 전국 최초로 소방활동 등 소방행정에 필요한 법률지원 근거를 담은 「경기도 소방법률지원단 구성 및 운영 조례」를 대표발의 하고, 「경기도 안전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통해 도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재난 요소로부터 도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필요한 재난안전산업 발전 기반을 마련하는 등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 도민의 안전을 위한 입법·정책 활동을 활발히 수행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소방공무원의 외상 후 스트르레스 장애(PTSD) 완화 방안 제안, 이상동기(묻지마) 범죄 대응 토론회 개최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다.안계일 의원은 “앞으로도 도민의 삶과 질 향상에 필요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실현시키기 위한 의정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범시민사회단체연합은 교육·인권·문화·여성 등 12개 분야에서 활동하는 350개 시민사회단체들이 매년 국가 발전과 시민사회 성장 등에 기여한 올해의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