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서희경 의원 제289회 제2차 본회의 5분발언
성남시의회 서희경 의원 제289회 제2차 본회의 5분발언
  • 광성일보
  • 승인 2023.11.2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희경 의원은 “행복한 노년, 제2의 인생을 위해 도약하는 어르신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는 성남시분당시니어클럽은, 노인 일자리 사업으로 어르신들에게 사회의 일원으로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당당함을 안겨드리고 있고 성남에 꼭 필요한 기관이다

[광성일보]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문화복지체육위원회 서희경 의원은 “행복한 노년, 제2의 인생을 위해 도약하는 어르신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는 성남시분당시니어클럽은, 노인 일자리 사업으로 어르신들에게 사회의 일원으로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당당함을 안겨드리고 있고 성남에 꼭 필요한 기관이다. 그렇지만 열악한 환경 속에서 운영되고 있어 이전 확장이 필요하다.”고 발언하였다.

서의원은 분당시니어클럽의 문제점으로 첫째, 수용인원 대비 물리적·공간적 한계와 안전상 문제. 둘째, 협소한 사무 공간으로 인한 업무 효율성 저하, 직원 휴게공간 부족, 방문객 응대 공간 부족. 셋째, 교육 장소 부족. 넷째, 시설 내 화장실 부족을 지적하였다. 또한 경기도 타시군 시니어클럽과 분당시니어클럽 비교 자료화면을 제공함으로써 성남시 시니어클럽의 터무니 없이 열악한 환경을 알리고, 이전 확장과 지원 강화 필요에 대한 동료 의원의 공감을 이끌어 내었다.서희경 의원은 성남시 시니어클럽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일자리・사회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공간 이전 확장과 지원 강화에 앞장 설 것을 약속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