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도시농업관리사 전문과정 수료식 개최
이천시, 도시농업관리사 전문과정 수료식 개최
  • 광성일보
  • 승인 2023.08.21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7일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23년 도시농업관리사 전문과정’ 수료식을 개최하였고, 예비 도시농업 전문인력 22명이 수료했다고 밝혔다.

[광성일보]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7일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23년 도시농업관리사 전문과정’ 수료식을 개최하였고, 예비 도시농업 전문인력 22명이 수료했다고 밝혔다.이번 도시농업관리사 전문과정은 3월 30일부터 8월 17일까지 도시농업의 이해, 도시농업 기술, 텃밭 관리,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의 프로그램으로 총 20회, 80시간 운영되었다. 교육은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실습교육은 이천시도시농업관에서 조별로 직접 상추, 겨자, 당근, 오이, 양배추, 감자, 호박 등 여러 작물을 심고 수확하는 텃밭교육으로 매주 진행됐다. 또한 퇴비 만들기, 자연농약 만들기, 지렁이 사육장 만들기 등 다양한 도시농업 프로그램 과정도 포함되어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도시농업관리사 전문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은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적인 도시농업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도시농업관리사 자격 취득까지 완료하여 도시농업 전문가로서 많은 활동을 해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