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재단이 2023년‘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에 기여 대통령 표창을 수상
한국청소년재단이 2023년‘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에 기여 대통령 표창을 수상
  • 광성일보
  • 승인 2023.05.2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정부 포상은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였으며 매년 5월 청소년의달을 맞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청소년 친화적 사회 환경 조성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등에 주어지는 상이다.

[광성일보] 한국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후)이 25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진행된 2023년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에서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2023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정부 포상은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였으며 매년 5월 청소년의달을 맞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청소년 친화적 사회 환경 조성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등에 주어지는 상이다.

한국청소년재단은 2000년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도시형 대안학교 설립을 시작으로 ▲청소년의 안전한 온라인 환경 구축을 위한 부엉이감시단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 교육을 지원하는 더뮤즈청소년오케스트라 ▲1004명의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사랑의몰래산타대작전 ▲청소년의 주체적인 성장을 위한 민주시민아카데미, 청소년희망대상 등 여러 분야에서 청소년이 행복하게 살 권리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김병후 이사장은 “한국청소년재단을 믿고 청소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일에 동참해 주신 많은 분들의 노력이 이 상으로 보답을 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청소년이 이 시대의 주인공임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청소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