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성남시 기후중립도시 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성남시의회, ‘성남시 기후중립도시 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광성일보
  • 승인 2023.04.08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기후중립도시 정책연구회(회장 조정식 의원)’는 6일 오후 시의회에서 성남시 온실가스 감축인지 예산제도 적용방안에 관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광성일보] 성남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성남시 기후중립도시 정책연구회(회장 조정식 의원)’는 6일 오후 시의회에서 성남시 온실가스 감축인지 예산제도 적용방안에 관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보고회에는 조정식 회장을 비롯해, 박은미 부의장 ․ 박경희 ․ 이준배 ․ 최종성 ․ 박기범 ․ 서희경 의원, 박종각의원, 연구책임자인 전의찬 (사)한국기후환경원장(세종대학교 교수), 이성규 한국기후환경원 연구소장, 성남시 기후에너지과장, 예산과장, 회계과장, 시설공사과장, 시의회 전문위원과 정책지원관 등 40며명이 참석했다.

전의찬 원장은 착수 보고에서 “온실가스 감축인지 예산제도의 성남시 적용방안 연구에 있어, 국내외 사례와 성남시 예산안 분석 등을 통해 적용방안을 도출하고 평가하여 시의회가 제도적, 정책적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정책연구회 회장인 조정식 시의원(정자동,금곡동,구미1동)은 “탄소중립ㆍ녹색성장 기본법 시행 이후 2022년에 제가 대표발의하여 전국 최초로 제정된 ‘성남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ㆍ녹색성장 기본 조례’에서 성남시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2018년대비 40%감축의무를 명확히 세웠고, 이번 정책연구용역은 성남시의 온실가스감축인지예산제도의 현실적 적용방법을 연구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곧 기초지자체에 적용될 온실가스 감축인지예산제도에 미리 대비하기 위하여 함께 공부하고자 이 자리에 참석한 성남시의원들과 시의회 전문위원, 정책지원관, 성남시 기후에너지과-예산과-회계과-건축과 등 주요부서 실무진들께 감사드리며, 온실가스 감축에 실효성 있는 정책개발과 이를 반영한 조례들이 제-개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