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군수 의원 대표발의, 성남시 서울 ADEX 협력에 따른 경제활성화에 관한 조례 본회의 통과
이군수 의원 대표발의, 성남시 서울 ADEX 협력에 따른 경제활성화에 관한 조례 본회의 통과
  • 광성일보
  • 승인 2023.03.14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서울 ADEX 협력에 따른 경제활성화에 관한 조례’가 성남시의회 제280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

[광성일보] 이군수 의원(신흥2동‧신흥3동‧단대동,더불어민주당) 대표발의 ‘성남시 서울 ADEX 협력에 따른 경제활성화에 관한 조례’가 성남시의회 제280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서울 ADEX는 성남에서 개최되는 서울 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로 1996년부터 격년에 한번씩 개최되고 있는 국가적 전시회로 세계 3대 에어쇼와 어깨를 견줄 수 있는 규모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2019년 서울 ADEX 전시회 기간에만 20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람객이 성남시를 방문하여 국내 항공우주산업과 방위산업의 발전을 확인하는 등 성남을 대표하는 행사가 없는 현실에서 단위 행사로는 최대 규모의 관람객이 성남을 방문하고 있다.이군수 의원은 해당 조례안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관련 전문가와 간담회 등 다양한 의견 청취로 서울 ADEX 전시회와 연계한 일자리 창출, 관람객 숙박, 관광, 먹거리 등 각종 소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왔다.

그는 “우리 성남시는 서울 ADEX 전시회와 상호협력으로 지역 고용창출 및 문화관광 연계, 성남시 브랜드 홍보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며, “앞으로 성남시와 서울 ADEX 간의 협력거버넌스 구축과 운영에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지원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것이고 이를 통한 경제적 수익에 따른 혜택은 가장 우선적으로 행사로 인한 소음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쓰여졌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현재 세계적으로 고금리, 고물가 등 실물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해당 조례를 통해 성남에 특화된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되며, 앞으로 새로운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