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석 의원은 숨진 채 발견된 고(故) 전 모씨 ‘성남FC 불법 후원금’ 사건
황금석 의원은 숨진 채 발견된 고(故) 전 모씨 ‘성남FC 불법 후원금’ 사건
  • 광성일보
  • 승인 2023.03.14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모씨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 전 유서에서 이재명 대표에게 ‘이젠 정치를 내려놓으십시오, 더 이상 희생은 없어야 한다는 취지의 글을 남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광성일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성남시장·경기지사 시절 비서실장 출신으로 지난 9일 숨진 채 발견된 고(故) 전 모씨는 이 대표가 ‘제3자 뇌물’ 혐의를 받고 있는 ‘성남FC 불법 후원금’ 사건의 공범으로 검찰에 입건되어 있는 것으로 언론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전 모씨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 전 유서에서 이재명 대표에게 ‘이젠 정치를 내려놓으십시오, 더 이상 희생은 없어야 한다는 취지의 글을 남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난 2021년 말 이후,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이 불거지면서 벌써 5명째 극단적 선택을 하였지만, 이재명 대표는 그때마다 “모르는 사람이다” “검찰의 조작·압박 수사 때문이다”라며 책임을 회피하였습니다.측근이었던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장이 2021년 12월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검찰 수사를 받던 중 사망하였고, 같은 달 대장동 개발의 핵심 실무자였던 김문기 전 개발사업1처장이 극단적 선택을 했을 때에는 김 씨를 “시장 재직 때는 몰랐고 하위 직원이었다”라고 했다가 뒤늦게 이 대표와 김 씨가 호주 골프 여행도 갔던 사이였던 게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김 씨의 아들은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후보는 8년 동안 충성을 다하며 봉사했던 아버지에게 조문이나 어떠한 애도의 뜻도 비추지 않고, 산타 복장으로 춤을 추는 모습을 보았는데 이를 본 할머니는 오열하고 가슴을 치며 분통해했다”고 했습니다.이 대표는 작년 1월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제기했던 이병철씨가 숨지자 민주당은 입장문을 내고 “이 대표와 고인은 아무런 관계가 없다”라고 했었습니다. 작년 7월에는 이 대표의 아내 김혜경씨의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 의혹’에 연루된 40대 남성이 사망했는데 당시 이 대표는 “이재명과 무슨 상관이 있나”라며 “‘무당의 나라’가 돼서 그런지 아무 관계도 없는 일을 엮는다”라고 했습니다.이 대표는 5명의 죽음에 한 번도 ‘내 책임’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 대표는 2015년 국가정보원 민간인 사찰 의혹 당시 한 직원이 스스로 목숨을 끊자 트위터에 “아무 잘못이 없는데 왜 자살하나요?”라는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아무 잘못이 없는데 이재명 대표의 주변 사람들이 왜 자살하고 있을까요?이들 죽음의 진실을 알고 있는 이재명 대표가 이젠 진실을 말할 시간입니다.성남시는 이재명과 관련된 전현직 공무원들을 위해 트라우마 센터를 운영하여 더 이상의 자살을 막아야 합니다.또한 이재명을 법원 판결 시까지 지켜야 합니다.이재명의 자살을 막아야 합니다.노무현, 노회찬, 그리고 박원순에 이르기까지 이들은 모두 뇌물비리, 성추행 등 범죄 혐의로 의혹을 받고 있던 시점에서 개인의 극단적인 선택으로 문제를 덮어버리거나 국면을 전환시켜버렸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노무현이 한창 비리 혐의로 보수. 진보 가리지 않고 뭇매를 맞을 때는 거리를 두며 손절할 태세를 보이던 진보세력은, 노무현의 자살로 국민 여론이 뒤바뀔 조짐을 보이자 ‘노무현 정신’을 내세우며 빠르게 태세를 전환했습니다.그래서 이재명을 지켜야 한다는 것입니다.국회의원 방탄 뒤에 당을 방패 삼아 요새를 구축하고 있는 이 대표만이 6, 7번째 죽음을 막을 수 있으며 이 대표는 살아서 당당하게 검찰수사 및 법원에 출두해야 할 것입니다.꼭 이재명을 지킵시다. 불명예 키워드 “성남시” “이재명”을 지우고 소중한 생명의 희생이 더 이상 없기를 희망합니다.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