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중원도서관, ‘2023 올해의 한 책’ 선정 시민투표 실시
성남시중원도서관, ‘2023 올해의 한 책’ 선정 시민투표 실시
  • 광성일보
  • 승인 2023.02.03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 한 책 선정은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사업의 일환으로 여러 세대의 시민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범시민 독서캠페인이다.

[광성일보]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정건기, 이하 공사)가 운영하는 중원도서관은 ‘2023 올해의 한 책’ 선정을 위한 시민투표를 오는 3월 5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올해의 한 책 선정은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사업의 일환으로 여러 세대의 시민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범시민 독서캠페인이다.

중원도서관은 사서, 평생교육 강사로부터 1차 후보 도서를 추천 받았으며, 이 가운데 시민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도서를 올해의 한 책으로 결정할 방침이다.후보도서는 △존엄을 외쳐요 △우리가 세상을 바꿀 거예요 △선생님, 세계시민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해요? △세상의 모든 아이들을 위한 인권 사전 등 4권이다.투표는 2월 4일부터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중원도서관 로비에서 직접 참여하거나 홈페이지 및 메타버스 체험장(http://url.kr/xmlpe8)에서 할 수 있다.

공사 정건기 사장은 “시민과 함께 다양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개발해 책 읽는 즐거움을 선물하겠다”며 “메타버스 등 4차 산업혁명의 다양한 최신 기술을 활용해 미래형 스마트도서관 구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한편 메타버스 체험장에서 후보 도서를 비롯한 역대 선정도서를 읽어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중원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평생학습팀(031-752-3913, ARS 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