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송파만의 열 가지 매력적인 장소 선정
송파구,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송파만의 열 가지 매력적인 장소 선정
  • 광성일보
  • 승인 2022.11.27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 구청장 “지역 자원과 연계, 송파 고유 특화사업 발굴해 도시경쟁력 높일 것”

[광성일보]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관광지, 자연, 체험, 음식,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송파의 매력적인 장소 10곳을 선정하여 「송파 매력 텐(축약어: 송매텐)」을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송매텐」은 특색있고 매력적인 명소가 가득한 차별화된 도시 송파를 홍보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경쟁력을 갖춘 미래 도시를 만들기 위한 도시마케팅 전략으로, 사람을 끌어들이는 송파만의 열 가지 매력적인 장소라는 의미를 담았다.「송매텐」으로 선정된 10곳은 송리단길 석촌호수 카페거리 성내천 벚꽃/단풍길 몽촌토성길 석촌호수 서울스카이전망대 올림픽공원 롯데월드 송파책박물관 가락시장이다.

구는 누구나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송파의 걷고 싶은 길,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거리를 테마로 한 ‘송매 로드’ 3선 ▲송파의 아름다운 자연과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송매뷰’ 4선 ▲송파의 독창적이고 특색있는 공간명소인 ‘송매 스페이스’ 3선으로 나누어 송파구가 지닌 고유의 매력을 홍보할 방침이다.또한, 각종 홍보 자료 및 영상 제작 시 「송매텐」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송매텐 걷기 대회 △송매텐 사진 공모전 △송매텐 인증샷 챌린지 등 다양한 홍보 행사도 추진할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구민들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에게 「송매텐」을 적극 홍보해, 더 많은 관광객들이 송파의 매력 넘치는 명소들을 기억하고 방문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송파만의 지역 특성과 고유의 스토리를 담은 특화사업을 발굴해 송파구 주요 명소를 아우르는 관광 정책을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