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 당신 더하기 나’ 후원행사는 지역사회 주민들과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기증품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은 노인복지기금으로 사용한다.
성남시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10월 27일(목), 코로나 이후 3년만에 ‘동행, 당신 더하기 나’ 후원행사를 복지관내에서 대면으로 개최하였다. ‘동행, 당신 더하기 나’ 후원행사는 지역사회 주민들과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기증품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은 노인복지기금으로 사용한다.

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이 후원물품 판매, 환경살리기, 노인권익증진 체험 부스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했다. 지역주민을 위해 의류, 생활 잡화, 도매물품 등 후원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으며, 올해는 특히 배추, 브로콜리, 고구마 등 다양한 농산품을 판매하여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환경보호 실천을 다짐할 수 있는 환경살리기 운동과 어르신들의 권리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노인권익증진 체험부스 등을 운영하여 어르신들과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행사 수익금 전액은 성남 내 독거 및 저소득 어르신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조성갑(안나 수녀)관장은 “행사에 참석한 지역주민, 후원자, 봉사자 등 축제를 함께 준비하고 어르신들의 위한 나눔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부와 나눔의 문화가 널리 퍼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