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문화재단은 2022 하남이성산성 문화제ʼ를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
하남문화재단은 2022 하남이성산성 문화제ʼ를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
  • 광성일보
  • 승인 2022.09.19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축제는 “이성산성 빌리지(village)”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은 9월 17일(토)부터 10월 10일(월)까지 ʻ2022 하남이성산성 문화제ʼ를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한다. 올해 축제는 “이성산성 빌리지(village)”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축제는 9.17(토) 온라인 ‘이성산성 빌리지 (village):메타버스’로 시작을 알린다. 온라인 이성산성 마을에서 역사정보를 알아보고 출토 유물을 채집하며 언제 어디서나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이성산성 보물탐험대’는 역사, 생태, 유물 체험을 통해 이성산성의 가치를 알아보는 에코엔티어링 프로그램으로 9월 17일(토) ~ 18일(일) 양일간 이성산성에서 진행된다.

10월 1일(토)~2일(일)은 오프라인 ‘이성산성 빌리지(village)’가 하남 유니온파크 잔디광장에 펼쳐진다. AR 기술을 활용하여 이성산성의 숨겨진 유물·전설을 발견하는 ‘이성산성 전설발굴단’과 경기도 무용단의 요고무 공연, 저글링 공연/체험 등이 운영된다. 또한 출토 유물을 직접 흙으로 빚어보는 도예체험,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공방 마켓도 즐길 수 있다.

하남문화재단 관계자는 “지난 2년간 문화·예술 향유 부재에 갈증을 느낀 많은 시민들이 이번 축제를 통해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축제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하남이성산성문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