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과 함께 즐기고! 소통을 더하고워크숍을 개최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과 함께 즐기고! 소통을 더하고워크숍을 개최
  • 광성일보
  • 승인 2022.08.19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면 및 비대면(ZOOM)을 병행하여 ‘세대소통’ 주제로 소리통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은 8월 12일(금), 대면 및 비대면(ZOOM)을 병행하여 ‘세대소통’ 주제로 소리통 워크숍을 개최하였다.소리통은 ‘소통하는 리더들의 세대통합 프로젝트’의 줄임말로 1·2·3세대가 민주시민으로서 공동체 의사소통 기술 향상 및 세대통합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소리통 워크숍은 1·2·3세대 시민 30명이 함께하였으며, 토론선언문 낭독으로 시작하여 레크리에이션, 시민권을 이해하기 위한 기조강연과 ‘세대소통’ 주제로 한 토론회를 진행하며 세대 간 차이가 편안히 드러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1세대 강O옥 선배시민은 “세대를 이해하려는 태도와 자세의 중요성을 자각하는 자리였어요. 그리고 후배시민들이 더 나은 공동체에서 살아가기 위해 선배시민으로서 후배시민들을 감싸 안아주고 싶어요.” 라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O정 후배시민은 “사회적 불평등의 벽을 허물기 위해서는 선배님들의 시대와 환경을 이해하는 관점으로 세대소통을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우리가 말할 때, 존중해주는 선배시민 모습에 감동받았습니다.” 라고 하였다.

한편,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시민권을 담은 세대소통의 중요성을 지역사회와 나누고자 선배시민과 함께하는 미니토론회를 분기별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