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선 경기도교육감 후보, 서울 조희연·인천 도성훈 후보와 정책연대 선언
성기선 경기도교육감 후보, 서울 조희연·인천 도성훈 후보와 정책연대 선언
  • 광성일보
  • 승인 2022.05.24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학생들 가르친 경험 있는 교육자들. 위기에서 학교 지킨 건 정치인 아닌 교육자”

성기선 경기도교육감 후보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후보,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후보와 24일 오후 국회에서 ‘정책연대’를 선언하는 공동기자회견을 한다.성기선 후보를 비롯한 세 후보는 회견에서 ‘수도권에서 공교육 대전환을 책임지겠다’는 정책연대 선언을 채택, 발표할 예정이다.

이들 후보는 선언을 통해 “새 정부 교육정책은 시대를 역주행하고 있고, 교육이 방치되고 있다. 실패했던 이명박 정부 시대의 그림자가 짙게 드리운다”면서 “교육정책 공백 속에서 혼란을 틈타 교육을 밑천으로 정치하는 정치인들이 교육감 후보로 나서 위기가 심화하고 있다. 위기에서 학교를 지킨 것은 정치인이 아닌 교육자였다. 그래서 우리 교육자들이 연대한다”라고 밝힐 예정이다.

세 후보는 또 “이번 연대를 통해 수도권을 공교육 최후의 보루로 지켜 학생 한 명 한 명이 차별받지 않고 마음껏 미래로 달려갈 수 있는 교육, 깊은 공교육 불신을 넘어 존경받는 교사, 학부모들이 사교육보다 공교육을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공교육으로 대전환을 꼭 이루겠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세 후보는 “하나의 생활권으로 통합돼있는 수도권 교육의 시너지를 내겠다”면서 ▲영어 공교육의 대전환 ▲수학교육의 대전환 ▲공교육의 1:1 맞춤형 학습 코칭 역량 획기적 향상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교육과정과 수업혁신 방식 공동 개발 ▲비대면 원격기술 협력을 통한 실시간 국제공동수업/세계시민교육 등을 공약한다.

성기선 경기도교육감 후보는 이 자리에서 “교육감 선거는 정책을 선택하는 정치판 선거가 아니다. 헌법이 보장하는 정치적 중립을 지키고, 교육의 자주성과 전문성, 지방교육의 특수성을 살리기 위해 도입한 선거”라며 “교육감은 교육을 위해 일하는 교육전문가여야 한다. 학생들을 가르친 경험이 있고, 교육을 잘 아는 사람이어야 한다. 지방자치 시대에 시대정신을 오롯이 담아 우리 아이들을 위한 교육을 실현하는 데 온 힘을 쏟아붓겠다”고 밝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